SK플래닛 피캣(pickat), 10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3-04-15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플래닛은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피캣은 사용자가 선택한 장소 정보를 검색하고 사용자가 이를 ‘픽(pick)’ 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추가하고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다.

피캣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식, 캠핑장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 전국 355개 주요 지역별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CBS라디오 ‘신지혜의 영화음악’을 진행하는 신지혜 아나운서,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1으로 널리 알려진 ‘요리타짜’ 유동률, KBS라디오 ‘김범수의 가요광장’ 퓨로듀서인 곰피디 이충언, ‘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메인작가 정현주 등 유명인이 직접 자신의 맛집을 ‘픽’하고 사진과 소개글까지 직접 올리는 인기피플 메뉴의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멋진 장소나 자신만의 맛집들을 직접 ‘픽’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풍부한 지역정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길 수 있어 지금까지 약 3만 5000개 이상의 ‘픽’이 생성됐다. 또 피캣은 11번가, 메뉴판닷컴 등과의 제휴를 통해 4월말까지 1만 4000여 종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플래닛 김장욱 LBS사업부장은 “SK플래닛의 피캣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뿐 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며 “쿠폰 서비스에 이어 다양한 사업모델을 접목해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2,000
    • -2.17%
    • 이더리움
    • 4,542,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856,000
    • -0.47%
    • 리플
    • 3,050
    • -1.77%
    • 솔라나
    • 199,400
    • -3.25%
    • 에이다
    • 621
    • -5.05%
    • 트론
    • 430
    • +0.47%
    • 스텔라루멘
    • 361
    • -3.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0.81%
    • 체인링크
    • 20,400
    • -3.45%
    • 샌드박스
    • 211
    • -4.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