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엔 간편한 대용식·정리용품 매출 증가

입력 2013-02-12 11: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설·추석과 같은 명절 이후에는 아동용품과 간편 대용식, 정리용품의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설 명절 전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용기면’은 68.7%, ‘봉지면’은 40.7%, ‘우동’은 43.1% 신장했다. ‘즉석탕·간편식’은 6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측은 “명절에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고객들이 연휴가 끝나면 따끈하고 얼큰한 국물을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차례상 준비에 주부들이 힘을 많이 쓴 이후여서 간편식을 찾는 일도 잦아진다고 롯데마트 측은 전했다.

세탁, 청소 등 정리용품의 수요도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의 매출 비교를 살펴본 결과, ‘액체세제’가 54.2%, ‘세탁용품’이 40.3%, ‘수납용품’이 39.5%, ‘보관용기’가 21.5% 가량 신장하는 등 정리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롯데마트 측은 명절에 손님 방문 이후 남은 음식을 정리하고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데 필요한 세탁, 수납 등의 상품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명절 직후 간편 대용식, 정리용품의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고려해 관련 상품을 30% 가량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에는 많은 음식을 준비해 먹기 때문에 명절 직후에는 간편 대용식이나 집안을 정리하는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끈다”며 “명절 직후 관련 품목의 수요가 급증할 것을 고려해 상품 발주, 진열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597,000
    • +1.6%
    • 이더리움
    • 4,400,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818,000
    • +3.22%
    • 리플
    • 2,869
    • +1.45%
    • 솔라나
    • 191,300
    • +1.65%
    • 에이다
    • 577
    • +1.05%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70
    • +2.17%
    • 체인링크
    • 19,270
    • +1.53%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