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미스터리쇼퍼 2.0버전’ 전면 확대시행

입력 2013-01-0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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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크프라이스는 고객 만족도 증진 일환으로 ‘2013 미스터리 쇼퍼 제도 2.0’ 을 전체딜로 확대시행 한다고 9일 밝혔다.

‘미스터리 쇼퍼제도’란 일반적으로 내부 임직원 가운데 고객을 가장해 매장과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새롭게 확장된 위메프의 2.0 버전에는 카테고리별 집중체크 시스템과 쇼핑 프로세스의 각각의 과정을 모두 따라다니며 차등 가중치를 적용·측정하는 쇼핑플로우 평가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 주요 소셜커머스사들의 1.0 버전은 랜덤 추출로 선발돼 진품 가품 여부와 기본 서비스 측정에 주된 역할을 맡아왔다.지난해부터 운영된 위메프 미스터리 쇼퍼단은 고객마케팅실 소속으로 그동안 배송상품의 전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제품들을 실제 구매하면서 전반적인 상품 퀄리티 평가와 상향조정을 이끌어왔다.

새롭게 강화된 2.0 버전을 통해 상품 검색과 선택 그리고 배송과 결제 그리고 사후 관리에 이르는 쇼핑 전체 플로우를 평가할 방침이다. 특히 카테고리별과 업체별로 각각 빠른/일반 배송 소요일, 환불완료 소요일, 환불되지 않은 지연일자, 품질 미달 상품 수 등 평가 항목을 모두 세분화하고 지수화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2013 미스터리 쇼퍼 제도 2.0 버전의 전면 확대 적용은 그동안 좋은딜을 제공해온 위메프 파트너사들에게는 객관적 평가지수를 통해 퀄리티의 우수성이 증명되는 효과가 있고 고객에게는 온라인쇼핑 최고수준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소셜커머스가 다른 유통채널과 비교할 때 실제로는 가장 안전한 채널임을 공인받는데 있어서 국민소셜 위메프가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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