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시대 ‘실버 케어’ 상품 인기

입력 2013-01-07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며 노년층의 건강관리와 관련한 제품인 '실버 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롯데마트의 가전 전문 매장인 ‘디지털 파크’의 2012년 건강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보다 40.1% 가량 증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반신욕기, 안마기, 족욕기, 디지털 체중계, 혈당계 등 스스로 몸 상태를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는 ‘헬스 케어(Heath-Care)’ 관련 가전 상품 등이 있다.

롯데마트 측은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주된 이유는 ‘디지털 파크’ 내 구매 고객 중 50대 이상의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상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는 ‘볼륨 샴푸’는 30.2%, 사용이 간편해 중년 이상들에게 인기가 많은 ‘거품 염색약’은 182.4% 각각 늘었다. 또한 최근에는 50대~60대를 타깃으로 한 ‘한방 보습제’도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과거에 대표적인 실버 상품인 ‘성인 기저귀’는 1.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기저귀의 경우 대부분 환자용으로 사용되는 상품이다.

김보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 상품팀장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헬스-케어 상품 위주의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일반 건강가전 외에도 의료기기 등으로 상품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84,000
    • -0.52%
    • 이더리움
    • 5,225,000
    • -1.55%
    • 비트코인 캐시
    • 650,000
    • +0.08%
    • 리플
    • 727
    • +0.55%
    • 솔라나
    • 230,300
    • +0.13%
    • 에이다
    • 633
    • +0.16%
    • 이오스
    • 1,098
    • -3.51%
    • 트론
    • 159
    • +0.63%
    • 스텔라루멘
    • 146
    • -2.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50
    • -0.47%
    • 체인링크
    • 24,530
    • -3.08%
    • 샌드박스
    • 626
    • -2.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