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NHN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을 통해 판매자와 이용자에게 새로운 쇼핑의 가치를 제공하는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샵N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상품 플랫폼이다.
샵N은 상품 리스트 위주로 구성된 기존의 오픈마켓과 달리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판매자는 샵N을 통해 자신의 상점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고 이는 곧 구매와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더 풍성한 상품 및 상점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네이버가 제공하는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와 연계된 새로운 쇼핑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용자는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몰에서 구매를 할 때 마다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여러 샵N의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샵N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아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