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SNS여론분석 서비스로 ‘표심읽는다’

입력 2012-03-06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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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소셜네트워크(SNS)상의 민심을 읽을 수 있는 소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SNS상의 이슈와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여론을 살펴볼 수 있는 ‘U+여론분석 패키지’를 다음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U+여론분석 패키지는 지능형 언어 필터링 서비스를 이용, 트위터상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후보자의 점유율과 정책 선호도, 이슈 등의 데이터를 수치화된 차트와 그래프로 나타낸다. 특히 SNS를 사용하는 20, 30대의 젊은 유권자의 여론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SNS솔루션은 인물이나 주제별 연관도는 물론 감성분석을 통한 심층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국내 트위터 사용자가 1000만을 상회하는 만큼 충분히 의미 있는 분석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각 선거캠프 등지에서는 지역구에 관련된 주요 이슈를 찾아 현안을 신속히 파악함과 동시에 후보자에 대한 지역별, 연령대별 유권자의 반응에 맞는 효과적인 선거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U+여론분석 패키지에는 전화 홍보 솔루션도 포함됐다.

전화 홍보 솔루션은 자동 전화 시스템(ACS :Auto Calling System)을 적용해 상담원의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홍보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출력, 보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를통해 “후보자에 대한 관심도와 지지여부, 투표 참여의사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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