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윌’ 유산균 10배 강화 리뉴얼

입력 2012-03-05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R&B’도 식이섬유 늘리고 건자두맛 신규 추가

한국야쿠르트는 5일 위 건강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과 장(腸) 건강 발효유 ‘R&B’를 리뉴얼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윌’ 제품은 현대인들에게 고약하고 지독한 균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위해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제품력을 선보인다. 특허 받은 유산균(HY2177,HY2743)을 10배를 강화했으며, 위에 좋은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첨가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윌’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2000년 8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 2004년 위 건강에 집중된 컨셉을 위와 장까지 확장했고, 2008년에는 윌 석류· 복분자 라인업 더해 맛을 다양화했다. 또한 2010년 전통소재를 강화한 저지방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발매 11년 6개월이 된 ‘윌’은 지금까지 25억개가 판매됐으며, 2조60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현재에도 하루 60만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리뉴얼 이후 판매량을 70만개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장(腸) 건강 발효유 ‘R&B'(알엔비) 또한 새롭게 태어난다. 작년 3월 출시된 R&B는 140억 기능성 유산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이섬유를 1000mg 더 첨가했고, 포도맛 대신 푸룬(건자두)맛의 제품을 신규로 추가해 변비에 대한 제품력을 높였다.

‘R&B'(알엔비) 제품은 2030 직장여성들을 주타켓으로 지난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12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탈렌트 김수현과 신세경을 모델로 한 CF도 촬영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01,000
    • -0.08%
    • 이더리움
    • 4,359,000
    • -0.57%
    • 비트코인 캐시
    • 816,000
    • +2.38%
    • 리플
    • 2,847
    • +0.21%
    • 솔라나
    • 189,300
    • -0.84%
    • 에이다
    • 565
    • -1.5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4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50
    • -0.29%
    • 체인링크
    • 18,880
    • -1.31%
    • 샌드박스
    • 178
    • -1.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