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 TV, 중남미 5개국서 1위

입력 2012-02-1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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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중남미의 브라질, 멕시코, 페루, 콜롬비아 칠레 등 5개 국가에서 3D LCD TV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브라질 3D LCD TV에서 점유율 43%로 정상에 올랐다. 이는 4분기 성수기를 맞아 3D TV판매량이 20% 이상 늘어났고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 시네마 3D를 선택한 고객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로드쇼, 비교시연, 체험관 운영, 게임 페스티벌 등 LG전자가 펼친 시네마 3D 마케팅도 시장점유율 1위 달성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멕시코 3D LCD TV 시장에서도 LG전자는 셔터글라스 방식을 폐기하고 FPR을 선택해 4분기 33%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연간 기준으로도 LG의 점유율은 33%로 가장 높았다.

특히 멕시코는 글로벌 TV제조사들이 미주시장 공략을 위한 TV 생산기지를 두고 있어 상징성이 큰 나라다. LG전자는 지난해 멕시코에서 500만 대의 TV를 생산한데 이어 올해 생산량 목표를 20% 이상 늘려잡았다.

한편 LG전자는 칠레, 콜롬비아, 페루에서도 4분기 기준 3D LCD TV판매량 기준 각각 53%, 74%, 61%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이호 전무는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워 고객들이 LG시네마 3D를 선택하고 있다”며 “올해도 3D 마케팅 총공세로 중남미 3D TV 1위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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