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프리카 시장 '축구 마케팅'강화

입력 2012-02-07 11: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는 오는 12일까지 가봉과 적도 기니에서 열리는 ‘2012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의 공식 후원사로서 아프리카 시장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은 아프리카 16개 축구 강국들이 참여하는 아프리카 최고의 축구 이벤트로 2010년 앙골라 대회 때는 전 세계 128개국, 연인원 56억 명이 대회를 시청했다. 삼성전자는 2008년부터 이 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우선 가봉에 축구 팬들이 대회와 축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성 풋볼 페스트’를 마련해 현지 축구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풋볼 페스트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축구경기 관람과 응원전을 펼칠 수 있고 야외 무대에서 진행되는 특별 공연과 미니축구 게임도 즐길 수 있어 현재까지 약 3만여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았다.

삼성전자측은 “주최국 외에도 가나, 세네갈 등 아프리카 전역에서 경기중계, 응원전, 특별공연 등 축구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41,000
    • -1.9%
    • 이더리움
    • 4,206,000
    • -4.37%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0.61%
    • 리플
    • 2,782
    • -3.07%
    • 솔라나
    • 182,800
    • -4.49%
    • 에이다
    • 547
    • -5.2%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15
    • -3.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30
    • -5.65%
    • 체인링크
    • 18,190
    • -5.75%
    • 샌드박스
    • 172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