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사 홈페이지에 사이버 감사제보센터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앞으로 공사 임직원의 불공정 업무처리 및 부패행위에 대한 공사이용 고객과 내부직원의 제보가 수월해질 것이란 전망이다.
공사 관계자는 “사이버 감사제보센터 개설에 따라 제보자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제보된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 후 그 결과를 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사 내부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강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향후에도 ‘열린감사’의 차원에서 소통 활성화를 통한 내부통제기능 강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사이버 감사제보센터의 개설을 위해 지난 9월부터 2개월여간 준비기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