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별미로 통하는 붕어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오리온의 ‘참붕어빵’이 인기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실제 붕어 모양을 형상화한 제품이다. 겉은 부드러운 케이크가 감싸고 있고, 케이크 속에는 찹쌀떡 경단과 단팥 초콜릿 크림을 넣어, 기존 붕어빵과는 다른 맛을 구현했다. 국내산 계란이 약 20% 정도 들어가 영양적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패키지에도 신경을 썼다. 겨울철에 붕어빵을 종이 봉투에 담아서 주는 것에 착안해 비닐 패키지 대신 종이 느낌의 패키지를 사용해 뜯으면 봉투 모양이다.
CF도 재미있다. ‘세시봉’ 열풍으로 한참 주가를 올리는 가수 송창식씨가 CF의 CM송을 맡았다.
또한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는데 착안해 자체 고양이 캐릭터인 ‘붕고’도 만들었다. 고양이 머리가 붕어 모양으로 생긴 것이 특징이다. 대형마트에선 고양이탈을 쓴 캐릭터가 낚시대를 걸어놓고 붕어를 잡는 모습을 연출했는데 독특하고 재미난 모습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서는 오리온 고래밥과 참붕어빵을 접시에 연출해 놓고 과자로 만들어진 시푸드 뷔페를 푸짐하게 먹었다는 재미난 사연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재미난 모양과 독특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온 참붕어빵. 출시이후 폭발적 인기를 바탕으로 올 겨울철 간식거리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