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환 토즈 대표 “반 년내 독서실 시장 10% 차지할 것”

입력 2011-10-25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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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실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 시작…내년 상반기까지 20개 오픈

김윤환 토즈 대표가 반 년내 시장 점유율 10% 차지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김 대표는 25일 서울 종로 토즈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독서실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20개를 오픈할 것”이라며 “일차 목표 540개로 국내 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독서실 시장은 업계 추산 3800억~4000억원 가량으로 독서실 수는 4500개에 달한다. 하지만 1970년도 이후 40년간 변하지 않는 시스템 때문에 독서실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태다. 김 대표는 기존 시스템이 문제라고 생각해 모임전문공간 토즈를 운영한 노하우를 접목한 스터디센터를 만들겠다는 설명이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학생들의 학습유형을 크게 7가지로 나눠 유형별로 각 존(Zone)에서 학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등록 학생에게 아이패드로 학습유형을 진단하고 반영할 수 있게 하는 것.

또 진로, 입시, 학습에 관한 각종 정보를 체계화한 200여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갖췄다.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1인 공간은 물론 카페와 같은 오픈 스터디·그룹 스터디 공간을 구축했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우선 고려 대상이 인테리어임을 감안해 독서실 책상을 직접 설계·제작했다. 또한 공기청정기와 지문인식 출입·무료 음료 제공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독서실 사업을 위해 김 대표는 지난해 10월부터 목동에 스터디센터 R&D점을 1년 간 시험 운영하며 창업 모델을 완성했다. 현재 85석 규모로 운영 중인 목동점은 등록회원 91명, 평균 대기기간이 2달에 달할 만큼 학생과학부모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 대표는 “그간 학생들의 학업환경이 급격하게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4500여 개에 달하는 전국의 독서실 환경은 정체돼왔다”며“토즈는 보다 전문화된 학습공간과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스터디센터를 표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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