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히트상품]해태제과, ‘부라보콘’

입력 2011-08-18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0년 장수 아이스크림…맛도 추억도 굿

21세기의 먹거리에서 '웰빙'은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트렌드로 떠올랐다. 현대인들의 소비패턴도 웰빙에 맞게 점차 변화되고 있으며, 각 식품 기업들 역시 이러한 식품의 안전성과 웰빙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태제과의 부라보콘은 1970년 처음 출시돼 약 40년이 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스크림으로 자리잡고 있다. 부라보콘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약 40억개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판매금액 1조원을 상회한다.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지난 2008년 기존 아이스크림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포장을 한번에 뜯는 이지오픈(Easy-Open)방식인 하프커팅(Half-Cutting)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트렌드 플레이버’ 소비자들을 위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태제과는 최근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 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말부터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 제품을 어린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제시한 기준에 부합되어 정식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탱크보이'는 국내 튜브류 아이스크림으로는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대표이사
윤석빈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08.14] 반기보고서 (2025.06)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95,000
    • -1.7%
    • 이더리움
    • 4,384,000
    • -1.92%
    • 비트코인 캐시
    • 839,000
    • +0.96%
    • 리플
    • 2,827
    • -3.71%
    • 솔라나
    • 188,400
    • -4.85%
    • 에이다
    • 551
    • -7.08%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9
    • -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0
    • -4.31%
    • 체인링크
    • 18,650
    • -4.46%
    • 샌드박스
    • 0
    • -4.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