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사’, 상반기 광고효과 1위

입력 2011-07-28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CM전략연구소 분석 결과

축구선수 차두리를 모델로 기용한 대웅제약의‘간 때문이야~’ 우루사 광고가 올해 상반기 광고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로 조사됐다.

광고효과 전문조사기관인 한국CM전략연구소는 상반기 광고 동향 분석결과, 지상파 TV 광고의 브랜드별 광고호감도에서 우루사 광고가 조사대상자의 57.56%로부터 호감을 얻어 광고효과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1명의 소비자에게 호감을 유발시키는 데 드는 비용인 광고효율성지수(CPCM=집행광고비/호감인구수)가 166원으로 나타나 비용대비 압도적인 광고효율성을 보였다.

우루사 CF를 제작한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황경훈 국장은 “‘간 때문이야’광고는 메시지, 음악, 모델 등 모든 요소들이 전략적으로 개발되고 통합된 것이 특징”이라며 “소비자와 공감대를 이루도록 재미적 요소를 가미, 폭발적인 패러디 열풍을 일으킨 것도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조사의 모델호감도에선 우루사 광고의 모델인 차두리가 12위를 차지했고 현빈과 이승기가 각각 1,2위로 조사됐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4월까지 차두리가 등장하는 우루사 CF를 지상파방송에 방영한 바 있다.


대표이사
이창재, 박성수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3]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1.21]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상자산 '그림자 규제' 8년째 제자리…'골든타임' 놓칠라[역주행 코리아 下]
  • [AI 코인패밀리 만평] 그냥 쉴래요
  • 쿠팡 사태에 긴장한 식품업계⋯자사몰 고도화 전략 ‘주목’
  • 김은경 전 금감원 소보처장 “학연·지연 배제 원칙 세워...전문성 갖춰야 조직도 신뢰받아”[K 퍼스트 우먼⑫]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 이어져...낮부터 '포근'
  • “1200조 中전장 신성장동력”…삼성, 전사 역량 총동원
  • 손자회사 지분율 완화 추진⋯SK하이닉스 'AI 시대 팹 증설 ' 숨통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13:3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86,000
    • +2.01%
    • 이더리움
    • 4,909,000
    • +5.68%
    • 비트코인 캐시
    • 836,500
    • -2.45%
    • 리플
    • 3,095
    • +0.72%
    • 솔라나
    • 205,900
    • +3.52%
    • 에이다
    • 687
    • +7.34%
    • 트론
    • 419
    • +0%
    • 스텔라루멘
    • 373
    • +4.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10
    • +1.14%
    • 체인링크
    • 21,060
    • +3.54%
    • 샌드박스
    • 214
    • +2.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