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엔지니어들 현대차 엘란트라에 깜짝"

입력 2011-07-01 07:21 수정 2011-07-01 07: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미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시각이 변하고 있다. 기존 고장이 잦은 저가의 자동차를 파는 업체에서 세계 주요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이저 업체로 주목받고 있는 것.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달 30일 현대차가 불과 10년 전만 해도 고장이 잘 나는 저가의 소형차로 인식됐지만 이제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시장의 막강한 경쟁업체로 부상했다며 현대차의 변화상을 집중 조명했다.

WSJ 보도에 따르면 현대 엘란트라를 분해해 엔진을 연구하던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엔지니어들이 올해 나온 신형 엘란트라를 보고 나서 깜짝 놀랐다면서 엘란트라가 무게나 연비, 비용 등의 측면에서 GM엔지니어들이 예상했던 수준을 크게 앞질렀다.

▲ⓒ연합뉴스
앞서 현대차는 1990년대 말까지만 해도 전 세계 자동차 업체 중 13위에 불과했으나 지난 10년간 결함을 근절하고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하는 한편, 비용이 적게 드는 지역으로 생산기지를 옮기는 등 절치부심한 끝에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현대의 신형 엘란트라는 도요타의 코롤라나 혼다의 뉴 시빅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연비는 높고 6개 스피커에 6단 기어 등의 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어 출시 5개월 만에 미국시장에서 판매량이 2배로 늘었다.

이를 통해 지난 10년 새 전 세계 판매량이 2배로 늘었고 현대는 아시아에서 닛산을 제치고 도요타에 이어 2위의 업체로 부상했다.

미국 시장에서도 현대와 기아는 작년 시장점유율이 7.7%를 기록해 2001년의 3.3%에서 급등했다.

이런 급성장을 반영해 최근 현대와 기아는 올해 미국 판매량을 기존 목표치보다 6%, 3%씩 각각 상향 조정하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583,000
    • +6.07%
    • 이더리움
    • 4,197,000
    • +3.45%
    • 비트코인 캐시
    • 642,000
    • +5.94%
    • 리플
    • 721
    • +1.84%
    • 솔라나
    • 216,400
    • +7.55%
    • 에이다
    • 631
    • +4.64%
    • 이오스
    • 1,111
    • +3.64%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49
    • +2.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300
    • +5.94%
    • 체인링크
    • 19,220
    • +4.86%
    • 샌드박스
    • 614
    • +6.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