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證, 자산관리 名家 우뚝

입력 2011-04-27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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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성향별 상품 라인업...신뢰가 팍~팍

I'M YOU 출시 두달 만에 4000억원 진기록

적립식투자, 생애주기 맞춘 안성맞춤 전략

자고로 투자는 양날의 검과 같다. 올바른 투자는 수익이라는 달콤한 열매로 돌아오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소중한 내 자산을 한순간에 잃게 만든다. 특히 위험자산에 투자할 때는 더욱 그러하다.

글로벌 금융위기라는 파고를 넘어 국내증시가 2200선이라는 신기원을 달성하자 명품 자산관리가 또다시 투자자들의 화두로 떠올랐다. 지난 2007년 사상 최초 코스피지수가 2000선에 올라섰을 당시 불어닥쳤던 펀드붐에서부터 최근 랩 열풍에 이르기까지 투자자들은 아직 저금리 수준에 머무는 은행권보다는 자산관리쪽으로 눈길을 돌리는 상황이다.

‘자산관리의 명가(名家), 고객과 함께 하는 평생 금융동반자’ 재테크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문구다. 바로 한국투자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표방하는 말이다.

◇‘부자아빠’에서‘I'M YOU’까지 트렌드 선도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02년 5월 업계 최초로 ‘부자아빠’라는 상품 브랜드를 개발해 고객성향별로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2003년에는 ‘부자아빠 펀드 랩(Wrap) 어카운트’를 출시해 균형과 조화라는 자산관리의 개념을 선도자적으로 시장에 도입한 바 있다.

이제는 38년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가지고 작년 3월 ‘I’M YOU’라는 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를 출시해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I’M YOU는 한국투자증권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한다’는 평생 동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고객의 이익에 따라 회사의 수수료가 증감하는 구조로 고객과 회사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진정한 자산관리의 철학을 담고 있다.

또한 기존 자산관리서비스가 단품 상품들을 나열하여 브랜드화 한 것과는 달리 I’M YOU는 4가지 유형(공격형·적극형·중립형·안정형)에 맞게 구체적인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특히 한국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증시분석 모델인 KIS투자시계를 활용, 고객자산의 배분 및 편입자산 선정,리스크 관리 등을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운용한다.

KIS (Korea Investment Securities) 투자시계는 미국, 중국과 한국의 금융 및 실물 경기지표를 바탕으로 상승초기, 상승후기, 하락초기, 하락후기의 네가지 국면으로 구분, 각 국면 별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최적의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이같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게 상품의 운용목표를 정하는 등 철저한 사전 작업을 한 결과 출시 2주 만에 1000억원, 그리고 2달 만에 400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에게 1:1 맞춤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PB(Private Banking, 35명)와 WM(Wealth Management, 630명) 직원들은 주식, 파생, 부동산 등 금융관련 자격증이 1인당 평균 5.5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산관리를 위해 항상 새로운 지식과 정보로 무장해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 “노후까지 함께하는 진정한 자산관리”

한국투자증권은 특화된 금융상품의 제공 뿐만 아니라 자산관리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무 컨설팅 등 전문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고객 자산의 수익창출 개념을 넘어서 진정한 자산관리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무 컨설팅 영역에서는 기존 금융회사들이 제공하는 수준의 단순한 상담업무를 넘어서기 위해 전문 세무사를 보유하고 있는 세무법인과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한 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상담업무 이외에 금융재산 증여 신고대행 서비스 등 실제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스톱(One Stop)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또한 매년 ‘증여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및 ‘종합소득세 무료신고대행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있다.

재무 컨설팅의 경우 시장의 위험 분석 및 금융상품 트렌드를 점검하고 분석해 그에 맞는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해 주는 정기적인 자료 발간 이외에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당사의 사내전문가 들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세분화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 및 ‘절세세미나’ 등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적립식투자는 단순한 적금의 개념을 넘어서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생애주기에 맞춘 재테크 전략의 첫걸음으로써 안성맞춤이라고 꼽는다.

한국투자증권 WM컨설팅부 박진환 부장은 “적립식투자는 단순한 적금의 개념을 넘어서 라이프플랜상의 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효율적인 투자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20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50~60대 은퇴할 때까지 결혼자금, 주택구입자금, 교육자금 등 다양한 재무목표에 맞춰 자산관리를 해 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한국투자증권의 적립식 펀드로는 자녀교육·결혼자금을 위한 한국투자 네비게이터아이사랑 증권, 주택자금 등 중기 목적자금이 목적인 한국투자 패스파인터 증권(국내펀드), 한국투자 네비게이터중국본토 증권(해외펀드) 등이 있다. 또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연금저축펀드로는 한국투자 골드플랜연금전환 증권1(주식) 한국밸류 10년투자연금 증권1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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