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잡페어' 통해 미래인재 채용

입력 2011-04-03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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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강남역 근처서 진행... 총 1500여명 지원자 방문 '호응'

▲잡페어에 참가한 입사지원자들이 현대차 채용담당자에게 2011 현대차 상반기 채용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2일 양일간 강남역 부띠크모나코 뮤지엄에서 ‘잡페어(Job Fair)’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또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반영한 차별화된 공간에서 지원자들이 현대차에 대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현대차는 잡페어를 통해‘새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New Thinking Creator, New Possibilities Explorer’라는 새로운 채용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했다고 자평하고 있다.

특히 잡페어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지원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맞춤형 개별상담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도록 함으로써 이틀간 1500여명의 지원자들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하반기 채용된 신입사원들이 자신들의 입사노하우를 지원자들과 나누고, 현업에서 근무하는 대리급 직원이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며 관심분야 및 개성에 따라 지원 가능한 직무에 대해 조언함으로써 지원자들이 적합한 직무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11년 입사자들의 우수 자기소개서, 합격수기, 실기전형 드로잉을 전시하고 자기소개서 클리닉, 채용면접 때의 복장 및 표정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강의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세부적인 사항까지 정보를 제공했으며 현장에서 자기PR을 통한 모의면접을 실시, 창의적 인재에게는 서류전형을 면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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