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개발진, 美 GDC 2011 발표자로 참석

입력 2011-02-28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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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개발 본부 김주복 실장, 김충효 부실장 2人…발표 세션 참가

넥슨은 자사 신규 게임 개발 본부 소속의 김주복 실장과 김충효 부실장이 28일부터 3월 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1’에 발표자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3월 4일에 진행되는 이번 넥슨 개발진들의 강연에서는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캐릭터 관절 표현 및 적용(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 of the Real-Time Procedural Helper-Joint System)’을 주제로, 게임 내에서 어깨나 허벅지 같이 복잡하게 움직이는 관절 주위의 피부를 자연스럽게 구현하는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발표자들은 이 기술이 물리 엔진을 바탕으로 한 역 운동학(inverse kinematics)을 이용한 것으로, 캐릭터를 제어하면서 차세대 콘솔 게임 수준의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술이라고 밝혔다.

김주복 실장과 김충효 부실장은 각각 카이스트 전자전산학과와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후 2000년과 2001년에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에 합류했으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주요 게임 개발을 담당해왔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는 올 해로 25회를 맞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컨퍼런스다. 이번 GCD 2011에서는 400여 개의 강의, 토론 등 게임 개발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세션들이 진행되며,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프로듀서 등 전 세계 약 1만8000명 가량의 게임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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