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조사' 2년 연속 1위

입력 2011-02-09 12:35 수정 2011-02-09 14: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지 79개 분야 528개 브랜드 조사, 신뢰성도 높아

현대자동차가 최근 미국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미국 브랜드 조사업체인 '브랜드키즈'가 현지 79개 분야 528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로 18세부터 65세까지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키즈'의 로버트 패지코프 사장은 "이제 고객들은 현대차의 품질 우수성을 인식하고,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로, 경쟁사와 비교해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보여준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저축은행 20곳 중 11곳 1년 새 자산ㆍ부채 만기 불일치↑…“유동성 대응력 강화해야”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급증하는 당뇨병, 비만·고혈압에 질병 부담 첩첩산중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단독 "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기후동행카드' 제동 조례안 발의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930,000
    • -1.23%
    • 이더리움
    • 5,343,000
    • -0.65%
    • 비트코인 캐시
    • 651,500
    • -3.84%
    • 리플
    • 733
    • -1.08%
    • 솔라나
    • 234,000
    • -1.06%
    • 에이다
    • 633
    • -2.16%
    • 이오스
    • 1,121
    • -3.61%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00
    • -1.75%
    • 체인링크
    • 25,660
    • -0.7%
    • 샌드박스
    • 624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