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EXPO]업종별 알짜기업 '수두룩'

입력 2009-11-05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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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ㆍ산업별 166개 상장기업 참가

'2009 KRX 상장기업 IR 엑스포' 행사는 테마관과 산업관으로 구성됐다.

테마관은 ▲녹색성장 ▲녹색금융 ▲히든챔피언 ▲ETF테마 등 4개, 산업관은 ▲기계ㆍ자동차ㆍ전기ㆍ전자 ▲정보통신 ▲컬쳐&콘텐츠 ▲생활서비스 ▲금융 ▲화학ㆍ바이오 ▲외국기업 등 총 7개다.

산업ㆍ테마별 알짜기업을 소개한다.

◆기계ㆍ자동차ㆍ전기ㆍ전자관

글로벌 녹색성장기업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터치스크린과 물사업을 주축으로 모바일부품, 고성능 필터, 친황경포장재 등을 생산, 국내외 주요 기업에 공급하는 친환경 부품소재 기업이다.

2007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용 터치스크린 양상에 성공하며 터치스크린, Key-PBA 등의 모바일 핵심 부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 산업용 친환경포장재, 첨단 IT산업 및 각종 산업용 고성능 나노 필터를 개발했다.

특히 물 산업의 핵심 기술인 나노 복합 분리막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소재-시스템-시설-운용에 이르기까지 물사업 전반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물 부족에 대비하는 선두기업이다.

◆정보통신관

첨단 LED전문회사 '루미마이크로'

루미마이크로는 2002년 8월 설립된 LED 패키지(Package) 전문 생산 기업이다.

루미마이크로는 조명 마케팅(완제품 생산 및 판매)을 담당하고 있는 모회사 금호전기와 LED 코어 원자재 칩을 생산하는 자회사 더리즈와 LED 토탈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TV, 자동차, 조명 등의 LED 제품생산을 하고 있다.

주요 납품처로 LG전자, LG이노텍, 삼성전자, 금호전기 등 국내 주요 업체들과 거래를 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가지고 있다.

◆컬쳐&콘텐츠관

국내 1세대 정통 온라인게임 개발사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는 1996년 설립된 대표적인 국내 1세대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2004년 중국 1위 퍼블리셔인 산다 게임즈(Shanda Games)에 인수되면서 강력한 글로벌 파트너쉽을 구축했다.

대표적인 게임인 미르의 전설Ⅱ는 2008년에 이어 2009년에도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09년을 시작으로 매년 3~4개의 신규 온라인게임 출시로 강력한 성장 파이프라인 구축하면서 산다 게임즈를 통한 안정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으며 일본, 미국, 대만, 유럽 등 글로벌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마케팅 역량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

◆생활서비스관

글로벌토털서비스기업 '코오롱아이넷'

코오롱아이넷은 2006년 7월 舊코오롱상사에서 무역부문이 분사해 설립된 코오롱인터내셔널과 IT사업체인 舊코오롱정보통신이 합병해 설립됐다.

그룹의 핵심사업군 조정과 양사의 이해관계가 조정되면서 두 회사가 합병, 그룹의 서비스사업부문 주력사로 재편됐다.

이후 코오롱아이넷은 코오롱비니트 지분 확대, 전자상거래(MRO부문) 업체인 KEP지분 인수, 두바이 현지 합작법인 ICK설립 등 글로벌 토탈 서비스 사업을 위해 구조를 확대했다.

미래 신사업으로 홈네트워크 및 IBS, U-헬스케어, U-시티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해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화학ㆍ바이오관

의료용구 전문 제조업체 '세운메티칼'

세운메디칼은 1969년 8월에 설립된 40년 전통의 의료기기 선도기업이다.

의료기기 국산화에 힘써 기관용 튜브카테터, 뇌 척수용 카테터, 스텐트, 저압지속 흡인기 등 66개 의료기기 제조를 하고 있다. 또한 5품목군 17개 기기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와 시장 환경 변화에 대처, 신속한 신제품 및 개선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해외 의료기기의 경우 한국인의 신체구조에 맞지 않는 제품들이 있어 내국인의 신체 구조를 고려한 제품 생산에 힘쓰고 있다.

또 최근 중국 자회사를 통해 60억 인구 거대 중국 시장에 진출, 적극 공략에 나서고 있다.

◆외국기업관

해외기업 1호 상장 '3노드디지탈'

국내상장 1호 해외기업인 3노느디지털은 자회사인 심천3노드전자유한공사의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설립된 역외지주회사로 케이만군도에 본사를 두고 있다.

3노드전자유한공사는 멀티미디어 스피커 제조업체로 PC, 노트북, DVD, MP3, 핸드폰 등의 제품과 연결돼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스피커 시장을 주요 타겟이다. Regent(최종수요처 월마트), 크리에이티브, 로지텍 등의 대형 브랜드 업체가 주요 고객사다.

3노드디지털은 향후 성장을 위해 넷북, 홈네트워크, 마그네슘 광산에 투자하고 있다. 넷북 사업은 중국내 모바일 인프라가 확대되면서 대체 수요급증에 따라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분야다.

홈네트워크는 중국 정부의 부동산 관련 친환경 고급인테리어 정책을 추진하면서 소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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