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영 KG모빌리티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입력 2026-05-12 08:53

기사 듣기
00:00 /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GM은 12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23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황기영 대표이사가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 KGM 황기영 대표이사 (사진=KGM)
▲KGM은 12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23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황기영 대표이사가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 KGM 황기영 대표이사 (사진=KGM)

KG모빌리티(KGM) 황기영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KGM은 12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23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황 대표가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1992년부터 주요 자동차 기업에서 유럽·영국·러시아 법인 등을 거치며 글로벌 영업 경험을 쌓아온 해외사업 전문가로, 2023년 KGM에 합류해 해외사업을 총괄하며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해 왔다.

실제로 KGM은 2023년 수출 5만2754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한 데 이어, 2024년 6만2378대, 2025년 7만286대를 달성하며 연평균 15.8%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2025년 수출 실적은 2022년 대비 55% 증가한 수준이다.

2024년 대표이사에 취임한 황 대표는 수출 확대와 함께 생산성 제고 및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해 지난해 매출 4조2433억원, 영업이익 536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황 대표는 “KG모빌리티가 KG그룹 편입 이후 지난 3년간 수익 기반의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책임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KGM 수출관리팀 양제헌 팀장은 자동차 수출 물류 운영 다각화 및 물류비 절감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으며, 친환경차PM팀 장성규 팀장은 토레스 EVX와 무쏘 EV 등 친환경차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서울 전셋값 12년 7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 코스피, 종전 합의에 5%대 급등…8500선 회복
  • 현대차부터 BMW·지커까지…막오른 하반기 ‘신차 대전’
  • 호르무즈는 열리지만… ‘K-산업’ 손익계산서 급변 [미·이란 종전]
  • 미토스 수출 통제가 촉발한 ‘보안 주권’…’보안 특화’ AI 시급
  • 스타벅스, 22일 오후 3시 조기 영업종료...정용진 회장 등 전 임직원 역사인식교육
  • '신용등급 강등' 콘텐트리중앙·메가박스,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
  • 오늘의 상승종목

  • 06.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731,000
    • +1.68%
    • 이더리움
    • 2,581,000
    • +1.94%
    • 비트코인 캐시
    • 320,300
    • +4.2%
    • 리플
    • 1,777
    • +2.72%
    • 솔라나
    • 107,000
    • +3.98%
    • 에이다
    • 272
    • +5.02%
    • 트론
    • 481
    • +0.84%
    • 스텔라루멘
    • 285
    • +1.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8,660
    • +4.19%
    • 체인링크
    • 12,330
    • +3.01%
    • 샌드박스
    • 80.02
    • +2.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