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삼성전자, 이젠 ‘21만 전자’…SK하이닉스도 ‘110만 닉스’ 향해 비상

입력 2026-02-26 09:48

기사 듣기
00:00 /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피 6000의 주역인 삼성전자가 ‘21만 전자’ 시대를 열었다. 가파른 상승세에 22만원 돌파도 머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26일 오전 9시42분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5.41% 오른 21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가의 잇따른 목표주가 상향에 이어 갤럭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맥쿼리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24% 올린 34만원, SK하이닉스는 21% 올린 170만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D램과 NAND 가격이 향후 최소 2년간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서다.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갤럭시 언팩 2026(Galaxy Unpacked 2026)' 행사를 개최하고 3세대 AI 폰 '갤럭시 S26 시리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시리즈는 사용자의 맥락과 의도를 파악해 능동적으로 반응하는 사용자 맞춤형 갤럭시 AI를 지원한다. 또 더욱 직관적인 AI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에이전트를 탑재했다.

SK하이닉스는 2.16% 오른 10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용인 클러스터 1기 팹 건설에 약 21조6000억원을 집행한다고 공시했다. 최근 사업연도 말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의 29.23%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다. 투자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2030년 12월 말까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한국, 체코에 2-1 역전승…황인범 1골 1도움·오현규 결승골 [북중미 월드컵]
  • 북중미 월드컵, 아직도 TV 앞에서만 본다고요? [솔드아웃]
  • 멕시코에 뜬 카리나ㆍ윈터, 체코전 승리에 입틀막⋯"선수님들 감동"
  • 스페이스X, 오늘 나스닥 데뷔⋯첫날 공모가 웃돌까
  • 단독 현대차, ‘아틀라스’ 훈련소 가동 속도…상용화 국면 진입 [현대차 ‘AI 밸리’ 청사진]
  • ‘빚투’ 급증에 5대 은행 움직였다⋯신용대출·마통 한도 손질 [종합]
  • '평양 무인기 의혹' 尹 1심 징역 30년..."비상계엄 선포 목적"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22,000
    • +0.27%
    • 이더리움
    • 2,536,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315,200
    • +0.86%
    • 리플
    • 1,740
    • +0.46%
    • 솔라나
    • 103,300
    • +0.39%
    • 에이다
    • 264
    • +1.15%
    • 트론
    • 479
    • +1.27%
    • 스텔라루멘
    • 288
    • -1.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950
    • +0.73%
    • 체인링크
    • 12,090
    • +1%
    • 샌드박스
    • 79.15
    • -0.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