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어학 플랫폼 기업 골드앤에스는 5일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환원을 극대화하기 위한 내용의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골드앤에스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교육사업 역량에 집중하고 인공지능(AI) 교육 관련 유망 기업과의 인수·합병(M&A)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기업가치 상승을 위한 전략으로 △재무 전략 △마케팅 전략 △연구개발 전략 3대 축을 제시했다. 재무 전략 부문에서는 핵심 사업 역량 집중과 유망 투자회사 발굴로 성장성을 강화하고 지배구조 개선 및 내부통제 투명성 제고를 추진한다.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는 AI 기반 학습 제품군의 '프리미엄 라인업' 구축과 고객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매출 증가를 추진한다. TV·유튜브·라디오·인터넷 등 통합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강화와 온·오프라인 스타 강사 발굴 및 체계적 육성으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연구개발 전략으로는 AI 기반 외국어 교육 솔루션 ‘XAI’ 개발과 어학사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상품 개발에 나선다. 언어 확장 및 동종·연계 사업 신상품 개발, 해외 유학 사업 및 글로벌 교육 신상품 개발, 생애주기 맞춤 외국어학습서비스 개발 등을 진행한다.
주주소통 강화를 위해 주주총회에서 영역별 최고책임자(C-Level) 대면미팅, 투자자 컨퍼런스콜 운영, 주기적 언론미팅 등 투자자 관계·홍보(IR·PR) 활동을 강화한다. 플랫폼 내 재무실적 발표와 2027년 상반기 기업가치제고 이행 상황 공시 등도 계획하고 있다.
신승호 골드앤에스 대표는 "교육사업 역량 강화와 함께 AI 교육 분야 유망 기업과의 인수·합병(M&A)을 강력히 추진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겠다"며 "중장기 성장 전략과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주주 신뢰를 회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