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코어 등 키워드 맞춤형 상품 판매
김난도 교수 친필사인 도서 증정 행사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다이소 x 트렌드 코리아 2026' 기획전을 통해 한국 대표 트렌드 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제시한 내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레디코어, 필코노미, 근본이즘, 픽셀라이프 등 네 가지를 모티브로 개발한 150여 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사진 제공=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x 트렌드 코리아 2026’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국 대표 트렌드 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제시한 내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레디코어, 필코노미, 근본이즘, 픽셀라이프 등 네 가지를 모티브로 개발한 150여 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레디코어는 준비된 상태가 삶의 핵심이라는 의미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해 미리 계획·관리하려는 소비 트렌드를 의미한다. 필코노미는 기능·효율보다 감정·정서적 만족을 소비 기준으로 삼는 흐름을, 근본이즘은 오래 이어진 가치에 주목하는 흐름이다. 픽셀라이프는 작은 선택을 빠르고 다양하게 시도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다이소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기회전 기간 동안 △모트모트’의 여행·뷰티 등 플래너 △3M 포스트잇 △배쓰프로젝트 입욕제 △필로미스트 △주물럭 완구 △무궁화 세탁비누 및 태화 고무장갑 초기 한정판 패키지 △소용량 캡슐·액체 세제 △문구류 △키링 등을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