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아이디어로 시작’ 롯데홈쇼핑, 하동군 손잡고 말차 건강음료 개발

입력 2025-11-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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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와 하승철 하동군 군수가 24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왼쪽부터)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와 하승철 하동군 군수가 24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4일 경남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고품질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 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핵심 원료인 말차의 안정적 공급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하동 지역 농가 소득을 증대와 말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엘 보틀은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다. ‘엘(L)’은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롯데(Lotte)를, ‘보틀(Bottle)’은 휴대성을 의미하며, ‘한 병으로 완성하는 건강 루틴’이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 상품 기획자(MD) 2명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한 것으로, 1년여의 개발 과정을 걸쳐 고품질 원료 구성, 섭취 편의성, 맛을 모두 갖춘 건강음료 브랜드를 완성했다.

첫 번째 상품 ‘스파이크 제로’는 국내산 말차, 인도산 바나바잎, 이탈리아산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차별화했다. 또한 개봉과 동시에 영양제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독창적 용기로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연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론칭 예정이며, 향후 편의점,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사내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해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 ‘엘:보틀’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동군과 협업을 통해 고품질 말차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니즈를 충족할 혁신적인 건강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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