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에어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하반기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이다. 환경 부문의 생산 공정, 사회 부문의 고객·공급망 관리, 지배구조 부문의 이사회 구성과 활동 등에서 섹터 평균을 웃돌며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한국ESG기준원(KCGS) 2025년 평가에서도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환경 분야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A+ 등급을 유지했고, 사회·지배구조 부문에서도 A등급을 유지하며 전 부문 우수 평가를 얻었다.
진에어는 ‘Wings for Better life, Fly Green Save more’를 핵심 슬로건으로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항공업 특성과 연계한 ESG 체계 구축에 집중해 △안전 운항 투자 △고객 편의 제고 △운항 효율성 강화 등을 실행했다.
친환경 경영을 위해 △연료 관리 시스템 도입 △인천~기타큐슈 노선 SAF(지속가능항공유) 혼합 급유 △녹색인증제품 구매 △환경 기념일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임직원 참여 기반으로 △제주 차귀도 해양 정화 △청소년 진로교육 △추석맞이 나눔 활동 △여름나기 냉방용품 지원 등 지역사회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진에어는 “3년 연속 최고 등급은 전 임직원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회적·환경적·경제적 책임을 강화해 신뢰받는 항공사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