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톡스가 3개 분기 연속 매출 600억 원을 돌파했다.
메디톡스는 올해 3분기 매출 610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9억 원, 당기순이익은 72억 원으로 각각 48.3%, 90.5% 늘었다.
주력 사업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부문 매출이 38%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이끌었다. 계열사 뉴메코의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가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뉴럭스는 현재 아시아, 유럽, 남미 국가로 등록을 확대하고 있으며,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도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내년 상반기 중 차세대 지방분해주사제 ‘뉴비쥬’와 독자 개발한 체지방감소 프로바이오틱스가 시장에 본격 출시되면 매출 증가폭이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보툴리눔 톡신 매출이 국내, 해외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견고한 실적을 뒷받침했다. 지방분해주사제와 내년 출시 목표인 체지방감소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으로 성장 동력을 더욱 확보하겠다”라면서 “핵심 프로젝트인 비동물성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MT10109L’의 미국 허가 신청에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