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출시 4주년을 맞아 진행한 ‘2025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당선작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290개 팀이 참여해 745개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 주제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이었다. 디보는 차량 2열 도어에 새겨진 캐릭터로, 친근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는 심사를 통해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150만 원 △우수상(1팀)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 높은 참여 열기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당초 계획에 없던 장려상 부문을 신설하고 4팀을 추가 선정해 각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수상작은 △대상 ‘디보 시트백 수납함’(강보경) △최우수상 ‘디보 딩 문콕 방지 도어가드’(홍운경·송민경) △우수상 ‘디보 풉백’(이예은) △장려상 ‘차량용 비상망치·안전벨트 커터기’(이예진), ‘키링 겸용 박스커터’(김대중), ‘부착형 보조배터리’(이예온·강민재), ‘차량용 방향제’(오홍석) 등이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현대차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채널은 △캐스퍼 온라인 △현대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캐스퍼 스튜디오 내 자판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