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앰배서더' 임명식을 열고 첫 기수 10명을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소비자 중심 금융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금융소비자보호 분야 성과가 두드러진 직원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날 임명식에서는 정진완 행장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고 결의문 서명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선발된 앰배서더는 △금융소비자보호 주요 정책 동향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배경 △금융취약계층 지원제도 등 과목을 포함한 전문 연수를 받는다.
연수 과정에는 AI 적용 사례와 최신 분쟁·보호 사례 강의가 포함되며 주요 대학 교수진과 변호사, 금융감독원·경찰청 관계자 특강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들은 고객과 함께하는 제도 개선 간담회 등 현장 중심 활동에도 참여한다.
우리은행은 과정 수료자에게 내부통제 업무 체험 기회와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중장기 경력개발계획(CDP)을 연계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 행장은 “영업 앞에 소비자보호가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진정한 고객 중심 금융을 만들어가는 리더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