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규백 국방부장관은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 ADEX 2025 참석을 위해 방한한 살레 빈 압둘라함 알 하르비 사우디 국가방위군 총장을 접견하고, 양국 관계와 교류협력 및 방산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21일 밝혔다.
안 장관은 지난달 사우디 방문 간 환대해준 압둘라 국가방위부장관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살레 국가방위군 총장의 방한으로 양국 고위급 인사교류가 더욱더 활발히 전개돼 앞으로 국가방위부와의 협력을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안 장관은 오랫동안 북한과 대치하며 실전배치 및 운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온 K-방산의 우수성과 세계적 기술력을 강조하면서 "한국은 사우디 '비전 2030'의 중점 협력국으로서 앞으로도 함께 발전해 나가는 전략적 파트너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살레 국가방위군 총장은 양국은 '미래지향적 전략동반자' 관계로서 양국관계의 중요성과 협력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면서, 군사교육 교류 및 상호 인사방문 확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국방·방산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양국은 앞으로도 군사교육 및 인적 교류 등 미래지향적이고 호혜적인 국방·방산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