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구직자들을 응원하는 '갓생 루틴? 사람인 루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달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취업 준비에 지친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회원 대상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지런하고 보람찬 삶을 의미하는 '갓생(God+生)' 살기가 유행하는 가운데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활용해 구직자들이 취업 성공이라는 목표를 향한 자신만의 갓생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인 서비스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 가능한 서비스는 △취업준비의 모든 것을 사고파는 마켓 플레이스 '사람인 스토어' △AI 기반 자소서 생성 및 코칭 서비스 'AI 자소서 코칭' △사람인 공고를 통한 '입사 지원' △리프레쉬를 돕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포스티니' 등이다. 사람인 개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비스 투표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메인 경품은 투표한 서비스에 따라 달라진다. 서비스별 경품은 △사람인 스토어 투표 시 현금 300만 원(1명) △AI 자소서 코칭 투표 시 현금 100만 원(2명) △입사지원 투표 시 네이버페이 5만 원권(10명) △포스티니 투표 시 네이버페이 3만 원권(50명) 등이다. 투표 서비스와 관계없이 100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등 총 106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마지막 주에 사람인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사람인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사람인의 유용한 서비스들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취업 준비 과정을 힘을 내서 이어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람인 서비스와 함께 자신만의 ‘갓생 루틴’을 완성하고, 풍성한 경품도 받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