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 ‘프로액티브 콘서트(Proactive Concert)’를 글로벌 사업장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그룹의 대표 소통 프로그램이다. 조직별로 혁신 과제를 자유롭게 논의하고 직급과 소속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견을 개진하는 수평적 소통의 장으로 2013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에서 처음 시작됐다.
그룹은 올해부터 이 프로그램을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를 비롯해 한온시스템, 한국네트웍스,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모델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가 함께 운영하는 그룹 차원 행사로 확대했다. 또 10월부터는 전 세계 사업장으로 확산해 글로벌 공동 운영 체제를 구축했다.
9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한국타이어 구주본부에서 첫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가 열리며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호 구주본부 총괄 부사장이 참석해 “기존의 타운홀 미팅을 글로벌 프로액티브 콘서트로 리브랜딩해 전 세계 임직원과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그룹 주요 소식과 공지사항, 글로벌 산업 트렌드, 유럽 내 타이어 시장 인사이트 등을 공유했으며 영상은 그룹 인트라넷을 통해 전 세계 임직원에게 공개됐다. 이후 콘서트는 오는 30일 북미, 다음달 6일 중국 사업장에서 잇따라 열릴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해외공장을 포함한 전 지역으로 확대된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단순한 타운홀 미팅을 넘어 전 세계 임직원이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사내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 가치인 ‘프로액티브 정신’을 전 조직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