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절약형 가전으로 유럽시장 공략

입력 2009-08-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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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생활가전이 '똑똑하게 생각하고', '생활은 편리하게 해주는'이라는 슬로건으로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09를 90여종의 신제품으로 찾는다.

IFA 2009에서 선보일 삼성전자 생활가전 신제품들은 에너지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유럽시장을 겨냥해 '에너지 절감'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IFA 2009를 기점으로 550억달러 규모의 유럽시장과 유럽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물을 가열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5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에코 드럼세탁기, 에너지 등급이 A++인 콤비 냉장고, 적은 양의 요리를 할 때는 에너지 소모량을 25%까지 줄여주는 오븐 △에너지 등급 AA+의 벽걸이형 에어컨, 북유럽형 1 Door 냉동냉장고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는 이미 독일 소비자 기관 스티바 (STIWA)의 8월 세탁기 평가에서 내구성과 누수감지 기능 측면에서 '매우 우수(sehr gut)'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삼성 가전은 기존 기술을 뛰어넘는 혁신 기술로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고효율의 제품들을 개발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내 백색가전 메이저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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