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뱅크는 전국 영업망 확대에 따라 우수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5년 리테일금융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영업점 창구 업무를 담당하는 리테일금융 부문에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16일부터 29일까지 iM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합격자는 1년간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되며, 근무 성적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수도권, 대경권, 충청·전라권 등 권역별로 모집하며, 수도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나머지 권역은 최종학력 소재지가 해당 지역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역량을 갖춘 지원자에게는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인공지능 역량평가 포함) △필기 전형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AI 역량평가와 문화적 적합성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검증한다. 서류 합격자는 10월 중 발표되며, 면접은 11월 초에 시행돼 최종 합격자는 같은 달 중 확정될 예정이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리테일금융직 채용을 통해 많은 지원자들에게 은행의 실무경험과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부여하여 지원자들의 역량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