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은 ‘평생든든서비스’로 올해 1~8월 34만건, 3700억 원 규모의 보험금 청구를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금액은 월 평균 465억 원에 이른다.
교보생명은 2011년 업계 최초로 평생든든서비스를 도입했다. 재무설계사(FP)가 연 1~2회 가입자를 직접 찾아가 보장 내역을 확인하고 청구에 필요한 서류 준비와 절차를 도와준다. 교보생명 FP들은 보장 내용 점검부터 서류 정리 및 대리 접수까지 지원해 고객이 놓치는 보험 혜택이 없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한 FP 대리 접수는 50만 건으로 총 5373억원의 보험금이 지급됐다. 누적 이용 고객은 200만 명에 이른다.
교보생명은 금융당국의 마이데이터 2.0 인프라 개편에 맞춰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도 출시했다. 가입자 동의 만으로 전 금융기관의 휴면예금, 미청구 보험금, 미사용 포인트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출시 두 달 만에 2만 명이 이용해 약 120억 원의 숨은 자산이 확인됐으며 이 중 매월 2억 원 규모의 보험금이 지급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