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립 80주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35년까지 연매출을 15조원까지 키우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8일 아모레퍼시픽 그룹에 따르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4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10년간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2035년까지 매출 15조 원을 달성, 글로벌 ‘뷰티&웰니스(Beauty&Wellness)’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목표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 글로벌 톱3 진입, 해외 매출 비중 70%까지 확대 등이다.
향후 10년 중장기 비전을 위한 5대 전략 과제는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Everyone Global)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Holistic)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Ageless) △민첩한 조직 혁신(AMORE Spark)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AI First) 등이다.
우선 한국, 북미, 유럽, 인도·중동, 중국, 일본·APAC 등 ‘펜타곤 5대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핵심 시장을 집중 육성하고, 각 지역의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또 내면과 외면, 뷰티 전 영역을 포괄하는 통합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항노화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손상 예방, 노화 지연 등에 있어 차세대 기술 혁신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직적으로도 협업 기반의 혁신 체계를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전사적 AI 전환을 향해 나아간다는 입장이다.
1945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국내 최초 화장품 연구소를 개설, 기능성 화장품의 가능성을 여는 등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뉴뷰티'의 여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은 기념사에서 “향후 10년간 매출 15조 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