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입은행은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금융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수은은 2022년 기업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일부 서류 제출을 디지털화했으나 행정기관 발급 서류는 자동 연계 대상이 제한적이고 발급처도 분산돼 있어 접수 과정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서비스 도입으로 기업금융 서류 8종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증명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지방세납세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수은은 검토 시간 단축 등 내부 업무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은 관계자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으로 기업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필요한 행정정보를 제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책금융 접근성 및 업무 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