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헤지스는 인공지능(AI) 콘텐츠 릴리즈, AI 모델 활용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공개된 ‘헤지스 로잉 클럽 캠페인’ 영상은 브랜드 DNA인 ‘영국 로잉 클럽’에서 영감을 받아 캠브리지 대학교 로잉 클럽 스토리를 AI로 단편 영화처럼 구현했다. 1928년과 2025년을 잇는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연출해 완성도 높은 몰입감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영상에 소개된 ‘2025 봄·여름(SS) 로잉 클럽 컬렉션’의 구매 고객수가 전년 대비 10% 늘었다. 영상에 등장한 ‘빅퍼피 그래픽 카라티셔츠’ 매출은 전년 대비 500% 급증하며 대표적인 시즌 히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이번 영상은 젊은 고객층 확대에도 기여했다. 2025 SS 로잉 클럽 컬렉션 구매 고객 중 40대 이하 비중이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AI 모델을 활용한 기획전도 효과를 거뒀다. 최근 변화무쌍한 장마철 날씨에 맞춰 우산을 든 해외 AI 모델 이미지를 실시간 투입해 고객 수요를 정조준한 결과, 해당 기획전의 고객 유입은 전주 대비 24배, 기획전 연관 상품 매출은 8배 급증했다. 또한 폭염 시즌에 즉시 선보인 ‘살안타템’ 기획전 역시 국내 AI 모델 이미지를 투입해 약 2만 페이지 뷰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