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서사 모두 담은 ‘신세계적’ 콘텐츠, 세계를 홀리다

입력 2025-08-21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4관왕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 '음악가의 수트케이스'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 '음악가의 수트케이스'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들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4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콘텐츠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조이 에브리웨어》, 신세계스퀘어 미디어아트 《타임리스 모먼트》, 《순종어차의 중구 순례》, 《음악가의 수트케이스》이다.

《조이 에브리웨어》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캠페인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팔로워가 8만 명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내기도 했다.

당시 캠페인에서 산타가 신세계백화점 SNS 계정을 장악한 듯한 포스팅을 시작으로, 사고 난 썰매를 견인차가 끌고 가는 게릴라 퍼포먼스 연출 등의 콘텐츠로 화제가 됐다.

올해 신세계스퀘어에 공개한 미디어아트 3개작도 수상 소식을 전했다. 시보 《타임리스 모먼트》와 《순종어차의 중구 순례》, 《음악가의 수트케이스》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 미디어아트를 통해 도시 경관 제고에 기여하면서도 K팝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K콘텐츠 허브로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11월 신세계스퀘어 오픈 이후 열흘 만에 20만 명, 연말 시즌에는 100만 명이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찾았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09: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939,000
    • +0.87%
    • 이더리움
    • 4,576,000
    • +0.53%
    • 비트코인 캐시
    • 893,000
    • +2%
    • 리플
    • 3,049
    • +0.13%
    • 솔라나
    • 197,500
    • -0.2%
    • 에이다
    • 623
    • +0.32%
    • 트론
    • 429
    • +0%
    • 스텔라루멘
    • 356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50
    • -0.73%
    • 체인링크
    • 20,390
    • -2.16%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