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서사 모두 담은 ‘신세계적’ 콘텐츠, 세계를 홀리다

입력 2025-08-21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4관왕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 '음악가의 수트케이스'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 '음악가의 수트케이스'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기획한 콘텐츠들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4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콘텐츠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조이 에브리웨어》, 신세계스퀘어 미디어아트 《타임리스 모먼트》, 《순종어차의 중구 순례》, 《음악가의 수트케이스》이다.

《조이 에브리웨어》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캠페인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팔로워가 8만 명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내기도 했다.

당시 캠페인에서 산타가 신세계백화점 SNS 계정을 장악한 듯한 포스팅을 시작으로, 사고 난 썰매를 견인차가 끌고 가는 게릴라 퍼포먼스 연출 등의 콘텐츠로 화제가 됐다.

올해 신세계스퀘어에 공개한 미디어아트 3개작도 수상 소식을 전했다. 시보 《타임리스 모먼트》와 《순종어차의 중구 순례》, 《음악가의 수트케이스》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 미디어아트를 통해 도시 경관 제고에 기여하면서도 K팝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K콘텐츠 허브로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11월 신세계스퀘어 오픈 이후 열흘 만에 20만 명, 연말 시즌에는 100만 명이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찾았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57,000
    • +2.23%
    • 이더리움
    • 4,700,000
    • +3.43%
    • 비트코인 캐시
    • 893,500
    • +0.9%
    • 리플
    • 3,135
    • +2.92%
    • 솔라나
    • 204,900
    • +3.69%
    • 에이다
    • 646
    • +3.53%
    • 트론
    • 427
    • -0.23%
    • 스텔라루멘
    • 365
    • +1.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0.79%
    • 체인링크
    • 21,000
    • +1.4%
    • 샌드박스
    • 214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