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 대만 현지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24일까지 대만 현지 쿠팡 앱 메인 화면에서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 배너를 내걸고 'K-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만은 올해 초 현지에서 와우 멤버십을 론칭해 현지 고객들은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 쿠팡에서 입증된 ‘히든 챔피언’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카테고리는 식품, 뷰티, 패션 등으로 약 1000여 개 제품에 이른다.
2022년 하반기 대만에 진출한 쿠팡은 중소상공인 제품을 국내에서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하고 있다. 쿠팡이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쿠팡을 통해 수출에 성공한 한국 중소기업은 1만2000곳에 달한다.
특히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들의 경우 수출 판로 개척을 자체적인 경영 역량으로 감당하기 어려워 해외 진출에 기대감이 높다. 이에 쿠팡은 작년 중소벤처기업부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20개 중소기업 대상 대만 진출을 지원했다. 쿠팡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한 ‘전문무역상사’로 수출 초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별도로 현지에 투자하는 부담없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 지원으로 한국 ‘히든 챔피언’들이 해외에서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