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라이트이엔티, GFFG·CJ프레시웨이 광고 연속 히트⋯AI 기반 유통·생성형·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입력 2025-08-13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라이트이엔티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포플TV’의 인기 콘텐츠 화면. (사진제공=문라이트이엔티)
▲문라이트이엔티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포플TV’의 인기 콘텐츠 화면. (사진제공=문라이트이엔티)

AI 기반 생성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문라이트이엔티가 인공지능(AI) 생성형 콘텐츠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라이트이엔티는 GFFG의 노티드도넛과 CJ프레시웨이 광고 캠페인을 연속으로 성공시키는 등 국내 생성형 콘텐츠 1세대 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문라이트이엔티는 인스타그램 채널 포플TV(PawffleTV)를 운영하며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AI 기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회사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연출과 소비자 맞춤형 스토리텔링 전략으로 광고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라이트이엔티는 계열사 MDS테크, 모회사 플레이그램과 함께 ‘AI’를 핵심 주제로 유통·생성형 콘텐츠·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고 있다. 최근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전문기업 ZVZO와 플랫폼 채널 계약을 체결하는 등 AI 콘텐츠 유통 채널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문라이트이엔티 관계자는 “AI 생성형 콘텐츠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확장시키는 새로운 언어”라며 “MDS테크, 플레이그램, ZVZO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광고와 콘텐츠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AI 생성형 콘텐츠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표이사
김재욱, 선영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26] 주식병합결정
[2025.11.26] 주주총회소집결의

대표이사
이창열, 이정승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16]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2025.12.15] 전환청구권행사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