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할매식당 코너에서 소곱창 전문점 '초○○'을 찾아간다.
1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곱창전골과 모둠곱창 전문점 '초○○'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남양주 금곡동 인근에서 소곱창 맛집으로 꼽히는 '초○○'에서는 곱창전골과 모둠곱창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곱창전골을 주문하면 냄비에 곱창과 막창, 쑥갓, 버섯, 배추, 깻잎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나와 보글보글 끓이면 칼칼함과 감칠맛이 뛰어난 맛이 완성된다. 곱창에 곱이 가득 차 있어서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국물맛과 어우러져 감칠맛이 더해진다.

곱창전골을 먹고 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볶음밥이다. 곱창전골 국물에 볶아진 볶음밥은 또 하나의 별미라고 한다.
'초○○'의 또 다른 대표 메뉴는 모둠곱창이다. 곱창, 깐양, 홍창, 염통으로 구성된 모둠곱창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홍창과 생곱창은 곱이 꽉 차 있고 씹는 식감이 탱글탱글해 입안에서 고소함도 오래 남는단다. 여기에 부추무침도 같이 구워먹으면 신의 한 수다. 곱창이나 대창으로 인한 느끼함이 올라올 때쯤 부추무침을 함께 구워 한입 먹으면 입안이 정리되는 느낌이다.
'초○○'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홍창이 특별한 메뉴인데 정말 맛있다. 곱창도 곱이 엄청 많아 고소하더라"라고 칭찬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이 집에서 곱창전골은 꼭 먹어봐야 한다. 볶음밥까지 든든히 먹고 나오면 왜 여기서 곱창전골을 먹으라고 했는지 이유를 알 수 있다" 등 반응을 보였다.
곱창전골과 모둠곱창 맛집 '초○○'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