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전 시즌 통합 2억3100만 뷰⋯비영어권 콘텐츠 강세

입력 2025-07-18 13: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징어 게임' 시즌3 포스터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포스터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 시즌이 총 2억3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특히 시즌3는 TOP10을 집계하는 93개 모든 국가에서 1위를 수성하며 인기를 자랑했다.

18일 넷플릭스는 상반기 글로벌 시청 현황을 발표하면서 "올해 상반기에는 시리즈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콘텐츠가 부각됐다"라고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은 시즌2, 3 모두 상반기 최고 인기 시리즈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상반기에만 전 시즌 통합 무려 2억3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시즌3는 상반기 보고서 조사 기간인 지난달 30일까지 약 72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애순이'와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폭싹 속았수다'​는 상반기 약 3500만 시청 수를 기록, 글로벌 시청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한국 의료계와 학교를 배경으로 한 웹툰 원작 작품인 '중증외상센터'(3400만),​ '<약한영웅 Class 1'(2200만), '약한영웅 Class 2'​(2000만) 등이 상반기 큰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한국의 배경과 K팝을 소재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며 공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상반기에만 약 37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공개 직후 콘텐츠에 등장하는 가상의 K팝 밴드들의 음악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아이튠즈 차트 등 주요 글로벌 차트에 오르며 OST계를 뒤흔들었다. 해당 사운드트랙은 현재 2025년 빌보드 200에서 영화 음악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상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에서도 비영어권 콘텐츠가 전체 시청 시간의 약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상반기 최다 시청 시리즈 25편 중 무려 10편이 비영어권 작품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13,000
    • +1.21%
    • 이더리움
    • 4,408,000
    • +3.74%
    • 비트코인 캐시
    • 876,500
    • +9.22%
    • 리플
    • 2,790
    • +0.07%
    • 솔라나
    • 186,800
    • +1.41%
    • 에이다
    • 546
    • +0.92%
    • 트론
    • 414
    • -0.48%
    • 스텔라루멘
    • 324
    • +2.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00
    • +3.17%
    • 체인링크
    • 18,540
    • +1.59%
    • 샌드박스
    • 173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