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변화 없이 습도만 조절 기능도

경동나비엔이 신제품 '제습 환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품 한 대로 공기청정과 환기, 제습까지 제공하며 차별화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을 선사한다는 게 경동나비엔의 설명이다.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통합 공기질 관리'를 중심으로 공기 청정도와 온도·습도를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자사의 '콘덴싱 보일러'를 통해 대기질 개선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콘덴싱 보일러는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로 일반 보일러 대비 가스 사용량을 19% 절감한다고 덧붙였다.
경동나비엔은 제습 환기청정기로 습도 관리에 나선 이유에 대해 "아열대 기후라고 불릴 만큼 덥고 습한 날이 증가하며 제습의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사 제품은 실내의 온도 변화 없이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40~60%의 상대습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제습 환기청정기를 통해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실내 습도, 세균, 바이러스까지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 나비엔 매직의 '3D 에어후드'와 제습 환기청정기를 연동해 요리매연도 관리할 수 있다고 했다.
경동나비엔은 제습 환기청정기가 생활환경 솔루션의 구심점이 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냉방 기능을 더한 '콘덴싱 에어컨'을 준비하고 있으며, 제습 환기청정기를 구독 상품으로도 출시해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제습 환기청정기를 중심으로 '통합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강화하며 생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