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는 올해 3분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업종별 특성에 맞춘 단체 유니폼 또는 작업복안 ‘워크웨어’를 제작해주는 ‘한땀(일하는 하루에, 한 땀의 응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무신사의 소상공인 지원 첫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무신사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8월부터 모집·심사·현장 답사 등을 거쳐 지원 대상 소상공인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 사회에서 자영업 또는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 중인 연 매출 10억 원 이하 또는 상시 근로자 수 5인 미만 소상공인이다.
무신사는 워크웨어가 사업장에서 위생‧안전 등 필요에 따른 작업복이라는 의미를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직장과 업(業)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주는 매개체 의미를 담을 예정이다.
선발된 소상공인 업체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기능성 라인 ‘쿨탠다드’ 티셔츠를 비롯한 팬츠, 팔토시, 모자 등의 아이템도 지원한다. 지원 아이템에는 소상공인 브랜드 로고를 각인해 각지 소상공인 사업장에 대한 마케팅 효과도 높일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