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 종로구에 ‘뉴웨이브 종각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서울 동대문구에 문을 연 ‘뉴웨이브오리진점’을 시작으로 ‘뉴웨이브 종로재동점’, ‘뉴웨이브 대전둔산점’에 이은 4번째 뉴웨이브 매장이다.
뉴웨이브 매장은 편의점의 핵심이자 근간인 푸드부터 신흥 콘텐츠인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고객 맞춤형 MD 구성과 조닝(Zoning)으로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뉴웨이브 종각점은 132㎡(약 40평)의 넓은 공간으로 종각역 인근 오피스∙유흥 복합상권에 있어 20대부터 4050세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타깃으로 삼을 계획이다.
특히 이곳은 뉴웨이브 모델의 표본 구성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즉석피자, 군고구마, 커피, 치킨 등 대표 즉석식품들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푸드스테이션이 핵심이다.
여기에 신선, 와인&리쿼, 패션뷰티 등을 별도 콘셉트 존으로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고, 최근 증가한 외국인 관광객 수요에 맞춰 즉석라면과 관광용품도 선보인다.
또한 PB 세븐셀렉트를 포함한 일반 카테고리도 진열대 MD사인, 미디어바 등을 활용해 시각적 인지와 쇼핑 편의를 높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