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은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를 리뉴얼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론칭 이래 최대 규모로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 맛의 핵심 기술, 제품군까지 전면 재정비한다. 슬로건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다.
브랜드 아이덴티디(BI)와 패키지 디자인을 가독성과 매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바꾼다.
리뉴얼 핵심은 맛으로, 매일유업 특허 커피 추출 기술 ‘아로마 리저브 테크’가 모든 제품에 적용됐다. 이 기술은 커피 추출 과정에서 손실되기 쉬운 섬세한 향미(Aroma)를 보존해 원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다. 기존 제품 대비 밸런스와 풍미의 일관성이 향상됐다.
제품군도 정비했다. 250mL 컵 라인업에서 ‘로어슈거’ 제품의 기존 설탕 함량(액상커피 유형 평균값 기준)을 30%에서 35%로 더 줄였다. 325mL 컵 라인업은 맛을 결정하는 블렌딩 원두 종류를 변경하고,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바꿨다. 특히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는 추출 방식도 플라넬 드립(워터 그라인딩)에서 에스프레소 추출방식으로 변경해 카페인 부담 없이 진한 커피 맛을 구현했다.
설탕무첨가 라인을 기존 제품 대신 바리스타룰스 인기 맛에 설탕무첨가를 적용한 제품으로 재정비했다. 대용량 PET 라인업은 그란데(475mL)와 원데이(350mL)로 이원화해 새로 선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