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6일 인스파이어 임직원 봉사단이 신도 선착장 주변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제공=웨버샌드윅)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는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지역사회 밀착형 봉사활동과 기부 연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스파이어 임직원 봉사단은 26일 인천 옹진군 신도를 방문해 해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신도는 리조트가 위치한 영종도 북서편 해안의 작은 섬으로, 인근 배편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인스파이어 방문객들이 종종 찾는다.
임직원 봉사단은 같은 날 신도 포도 농가 세 곳을 방문해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인스파이어는 시그니처 레스토랑 등 리조트 내 식음 업장에서 지역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만큼 지역 농가와의 교류를 확장하고 견고한 지역사회 농산물 생산 기반 조성에도 일조할 계획이다.
폭염 대응을 위한 기부 연계형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도 시행한다. 인스파이어는 내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2000만 원을 기탁한다. 이 기부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인천 옹진군 북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 및 시설에서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에어컨을 설치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