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노하우와 자체 제조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업 간 거래(B2B)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9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개발한 소스만 40여 가지다. 6월 외식브랜드 전용 소스 매출은 1월 대비 약 15배 뛰었으며 공급 대상 업종도 카페, 베이커리, 한식, 양식, 주점 등 다양하다.
지난해 말 외식 식자재 유통을 담당 조직인 FC사업담당 산하에 ‘소스시너지팀’을 신설한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과 제조 사업간 시너지 효과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연간 약 3만 톤(t)의 소스 생산이 가능한 음성공장도 가동을 시작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를 확대해 상품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소스 생산부터 품질 검사, 재고 관리, 유통까지 원스톱 진행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적극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2년 2조3000억 원의 규모를 기록한 소스 시장의 지난해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정되며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