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 프랜차이즈 한국파파존스에서 고객 개인정보 노출 사고가 발생했다.
한국파파존스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일부 고객 정보가 외부에 노출될 수 있는 취약점이 발견됐다”며 “현재 해당 취약점은 즉시 차단 및 보완 조치를 완료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노출 정보는 고객명과 연락처, 주소 등이며, 카드 정보의 경우 카드번호 16자리 중 일부가 마스킹(가림) 처리된 상태다. 한국파파존스에 따르면 결제에 필요한 카드 유효기간 및 CVC 번호는 노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날 한국파파존스는 한국파파존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개인정보 노출 사고를 신고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정부 산하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정보 노출 범위와 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는 “현재까지는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된 사실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보다 철저한 개인정보 관리 매뉴얼을 구축하고 보안 시스템을 전면 점검해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강도 높은 안전성 점검을 시행하겠다”고 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조사에 적극 협조해 구체적인 피해 발생 여부를 파악하고, 확인된 피해가 있다면 신속히 고객에게 안내 후 적절한 보호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